top of page

미국 서부 여행 vs 미국 동부 여행, 완벽비교!


친근하지만 먼 나라 미국! 미국은 영토가 워낙 넓어서 대부분 한 도시를 여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여러 도시를 함께 여행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미국은 각 도시별로 180도 다른 특색이 있어 색다른 여행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 준비 시 넓은 영토 때문에 여행지 및 일정을 계획하기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서부, 동부 지역 중 자신에게 알맞는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포스트지기가 미국 서부, 동부여행의 핵심 여행코스와 여행 팁을 소개해 드릴게요!

 

광활한 자연의 미국을 담은 서부 VS 화려한 도시의 반짝임이 매력적인 동부, 당신의 선택은?

미국 서부 여행

미국 서부여행은 한마디로 ‘대자연’ 이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입이 떡 벌어지는 광활한 자연이 펼쳐지는 서부여행은 도시를 떠나 자연속에서 트래킹,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 제격인데요. 함께 보시죠!

 

미국 서부 여행

01. 교통편


미국 서부여행의 시작은 로스엔젤레스 또는 라스베이거스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여행 기간이 짧다면 라스베이거스, 여유가 있다면 로스엔젤레스 공항을 추천합니다. 서부여행의 핵심인 자연경관을 자유로운 일정에 따라 즐기기에는 자동차를 렌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미국 서부 여행

02. 추천 여행지


1. 그랜드 캐니언

미국 서부를 여행한다면 꼭 들러야할 5대 캐니언 중 가장 대표적인 ‘그랜드 캐니언’은 살면서 한번쯤은 들어봄직한 대표적인 협곡입니다. 콜로라도 강의 침식작용으로 인해 생긴 그랜드 캐니언은 죽기 전에 가봐야 할 곳 1위로 늘 정상을 지키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대협곡입니다!

 

2. 자이언 캐니언

형형색색의 모래 바위, 작열하는 태양 아래 드리워진 거대한 사막의 모뉴먼트, 붉은 암반과 수풀 고원으로 둘러싸인 자이언 캐니언은 ‘신의 정원’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가파른 절벽 옆의 숲과 폭포, 사암 기둥, 바위 피라미드를 보면 이 곳이 왜 ‘신의 정원’이라고 불리는 줄 알 수 있습니다.

 

3. 엔텔로프 캐니언

전 세계 사진작가들의 성지라고 불리는 엔텔로프 캐니언은 바위의 틈새로 물이 흘러 만들어낸 협곡으로 빛에 따라 신기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곳에 있어도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입니다

 

4. 호스슈 밴드

‘말발굽’의 뜻을 가지고 있는 호스슈 밴드는 파웰 호수에서 약8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입니다. 협곡 중간에는 말발굽 같은 바위가 있고, 300미터 이상의 절벽이 강을 따라 펼쳐져 멋진 장관을 이루는 명소입니다.

 

5. 브라이스 캐니언

일출과 일몰 때 선명한 오렌지색, 백색, 황색 등의 빛깔을 띠는 암석과 흙으로 된 대규모의 돌기둥 수백만 개가 평생 기억에 남을 장면을 연출하는 브라이스 캐니언입니다. 신이 6천만년 동안 깎은 조각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환상적인 자연 경관에 입을 다물 수 없다고 합니다.

※ 여행 Tip! 캐니언을 여행할 때에는 각 캐니언 별로 캠핑 2일 투어, 현지투어, 트래킹 투어, 당일 투어를 신청해 자칫 놓칠 수 있는 대자연의 위대함을 꼼꼼히 경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라스베가스

미국 서부 여행으로 자연을 만끽하기 전, 도시의 초절정 화려함을 경험할 수 있는 곳 바로 라스베이거스입니다. 모래 위에 지은 화려한 인공 도시 라스베이거스의 환상적인 분수쇼는 놓치지 말아야할 여행 코스입니다!

 

7. 로스앤젤레스

로스엔젤레스 공항을 통해 서부 여행을 시작한다면, 할리우드는 필수 여행 코스입니다. 영화속에서 자주 보았던 헐리우드.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불러일으킨 라라랜드의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색다른 미국 서부여행을 하는 방법입니다.


 

미국 동부 여행

도시의 화려함의 절정. 미국 도심 속에 완벽히 녹아들고 싶다면 미국 동부여행을 강력추천합니다. 영화 속에서 봤던 미국 도시의 생활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동부여행. 관광, 즐길거리, 쇼핑, 먹거리까지 하나도 놓치지 말고 모두 즐겨보세요!


 

미국 동부 여행

01. 교통편


미국 동부여행의 시작은 뉴욕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뉴욕에서 시작해 워싱턴, 나이아가라를 거쳐 캐나다 여행까지 2개국 투어가 가능한 것도 동부여행의 매력입니다. 도시별 이동 교통편은 비행기를 이용하거나, 버스, 차량 렌트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뉴욕에서 워싱턴으로 이동 시 배낭여행객들은 메가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여기에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캐나다를 거쳐 시카고까지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국 동부 여행

02. 추천 여행지


1. 뉴욕

미국의 핵심 도시 뉴욕은 미국 동부여행 코스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도시입니다. 자유의 여신상, 타임스퀘어, 센트럴파크,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등 세계적인 명소들이 한 곳에 모여 있는 만큼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도시입니다.

 

2. 워싱턴

미국 연방행정부인 백악관과 연방의회가 있는 명실상부한 행정수도 워싱턴D.C. 미국의 정치적 상징물들과 클래식한 분위기의 도시에서 백악관, 링컨기념관, 국회의사당 등 도시의 빌딩과는 차별화된 매력에 빠질 수 있습니다!

 

3. 나이아가라 폭포

미국 동부여행의 하이라이트 바로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인 ‘나이아가라 폭포’입니다. 세계의 어느 누구에게나 가장 유명한 폭포를 고르라고 한다면 망설임 없이 나이아가라 폭포를 선택할거예요 :-) 총 높이가 55미터, 폭은 671미터에 달하고, 초당 7,000톤에 육박하는 물이 기반암을 깎아 내리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4. 캐나다

미국과 캐나다 접경 지역에 걸쳐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를 여행하면 자연스럽게 국경을 넘어 캐나다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나다의 유럽이라 불리는 몬트리올, 유네스코 세계유산지로 지정된 작은 유럽 퀘백,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까지 미국과는 또 다른 고요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시카고

미국 주요 여행지 1순위는 아니지만, 묘한 매력이 있는 시카고는 자연사 박물관, 시카고 미술관 등의 숨은 볼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재즈로 유명한 도시로 길거리에서 재즈음악을 감상하며, 여운이 길게 남는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미국 서부 vs 미국 동부

여행기간은?


미국 서부, 동부 여행을 계획한다면 왕복 비행시간이 하루 이상 걸리기 때문에 최소 2주 이상 여유롭게일정을 짜고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라면 일정을 빡빡하게 잡는 것보다는 1주일 정도 더 여유를 두고 잡는 것이 여행을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서부, 동부 여행의 매력과 여행코스, 간단한 교통 팁까지 알아보았습니다!

bottom of page